성소수자는 어디에나 있다~! 슈퍼 파월~
너무 유명한 미국의 셀럽(엘렌 드제너러스, 조디포스터, 리키마틴 등등) 말고 덜 유명하지만 세상에 한 획을 그으며 살아가고 있는 LGBT 사람들을 소개한다.
<아이슬란드 전 총리 요한나 시귀르다르도티르 그리고 그의 아내 요니나 레오스 도티르>
옅은 금빛을 띈 하얀 은발.(걸크러쉬…) 지적으로 보이면서 단호할 것 같은 인상~! 커밍아웃한 성소수자로써 처음으로 한 국가의 수장으로 발자취를 남겼다. 2002년에 법적 동성커플로 인정 받은 후, 커밍아웃한 게이로써 2009년 아이슬란드 경제위기에 많은 국민들의 지지를 얻고 총리에 올랐다.
(※ 참고 : 아이슬란드는 34만명이 안되는 작은 국가이며, 1인당 GDP가 8만불이 넘는 부국이다, 여성 평등 국가로 늘 거론되는 진보적이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국가이다.)
<세르비아 현총리 안나 브르나빅(Ana Brnabic), 독일 메르켈 총리와 대담 중(메르켈 총리랑 사귀는 거 아님)>
75년생인 안나브르나빅은 2017년 총리에 임명된다.(보라.. 그녀의 수트빨… ) 빛나는 수트빨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가디언지와의 인터뷰에서 “본인은 세르비아의 게이 브랜드가 되고 싶지 않다”라고 밝혔다. 당장은 성소수자의 인권 및 동성 결혼등의 관련된 이슈를 진보시켜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도 답했다.(출처기사보기) 그녀가 게이인권에 소극적인 이유는 아마도그녀의 모국인 세르비아가 처해 있는 엄중한 상황(발칸반도의 위험한 정치 분위기 및 개발도상국 수준의 경제) 때문으로 보여진다.(먹고사는거랑 성소수자 인권은 함께 해결하면 안되나?) 그래서인지 그녀의 파트너는 알려져 있지 않다.
(※참고 : 세르비아는 7백만 인구에 1인당 GDP는 5,300불에 달하는 개발 도상국이다.)
<파란셔츠 현아일랜드 총리 레오 바라드카(leo varadkar), 분홍셔츠 그의 파트너 매튜 바렛>
아일랜드는 2015년에 국민투표로 동성 결혼을 합법화 하였다. 레오 바라드카는 2017년 총리직과 국방 장관을 역임하고 있으며, 이 인물은 놀랍게도 79년생이다. -_-;;(오른쪽 상단에 캐나다 총리 쥐스탱과(71년생) 서 있는 사진을 보면 좀 대비 된다.) 2015년 국민투표 당시 장관으로써 동성결혼 합법화를 지지하며 여론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밑의 턱시도 입은 사진을 보라… 그와 그의 파트너는 당당히 수트빨을 자랑하며 공식행사에도 참석한다.(참고로 그의 파트너는 의사란다.)
(※참고 : 아일랜드는 475만 인구, 1인당 GDP는 6만 5천불의 부국이다.)
<김연아와 함께한 사람들 – 브라이언 오서 코치와 데이비드 윌슨 안무가>
2010년 벤쿠버 올림픽의 김연아 경기를 기억하는가? 그때 김연아는 까만 의상을 입고 제임스 본드 테마곡에 맞춰 쇼트프로그램을 연기했고, 파란 의상을 입고 조지거슈윈 곡을 연기했다. 그때 꿈 꾸듯 흐르던 음악에 맞춘 김연아의 표정, 예술 작품을 완성하는 대인과 그 마스터피스가 만들어지는 장면을 목격한 나의 환희와 감동이 기억난다. 어쨌든! 그녀의 그런 작품들을 함께 만든건 두 성소수자였다!
<CNN 기자이자 앵커인 앤더슨 쿠퍼, 그의 연인이었던 벤자민 마사니>
앤더슨 쿠퍼는 재벌3세로서의 부유한 삶을 포기하고(실제로 2014년에 유산 상속을 포기했다) 기자의 삶을 선택한다. 실제로 어떤 어려운 재난 상황에도 제일 먼저 달려가는 기자로도 유명하다. 그런 그의 투철한 직업의식을 더욱 더 빛나게 하는 것은 아마도 외모이겠지… 부유한 가정환경, 엄청난 학력, 언론인으로써의 지성, 모델 같은 피지컬과 남자 친구, 그리고 그의 축복 받은 게이력(소수자로서의 다양성~) 참 완벽한 사람이다.

<페이팔 창업자인 피터 틸과, 지금은 파산한 고커미디어의 창립자 닉 덴튼, 둘 다 게이인데, 억만장자인 피터틸이 작은 미디어 고커를 파산시켜 버렸다. 이유는 아웃팅이다.. 남자가 한을 품으면 오뉴월에도 서리가 내린다.>
고커미디어는 다양한 블로그들을 한 데 모아 서비스하는 ‘블로그 네트워크’다. 파이낸셜타임즈의 기자로 일한 닉 덴튼(Nick Denton)은 2002년 미국 뉴욕의 한 허름한 아파트에서 고커를 설립했다. 그 후 고커는 작지만 영향력있는(가쉽거리가 될만한 기사들… 헐크호건 섹스비디오 등) 기사들을 쏟아내던 중에, 페이팔 창립자이자 벤처 캐피탈 투자의 거물 피터 틸을 아웃팅한다. 이에 앙심을 품은 피터 틸은(틸은 게이이면서 게이프렌들리 하지 않은 트럼프를 공식 지지한다.) 헐크호건 소송 사건에서 거대 소송 비용을 대면서 고커미디어를 파산시켜버린다. 그 과정이 매우 버라이어티 해서 세간의 주목을 끌었다.
<워쇼스키 형제는 워쇼스키 남매로 트랜스 했다. 사진 순서와는 다르게 안경낀 형이 분홍색 머리, 모자 쓴 동생이 안경 낀 언니이다.>
인생 영화가 있는가? 아마도 다수의 사람들이 매트릭스를 꼽을 것이다. 그렇다 당시 워쇼스키 형제였던 그들이 각본과 감독을 하여 전 지구인들에게 엄청난 충격과 깨닮을 줬었다. 지금 자매가 된 이후로 매트릭스에 버금가는 히트작이 나오고 있진 않지만 여전히 왕성한 제작 활동을 하고 있다. 그들의 작품 중, 클라우드 아틀라스, 브이포벤덴타 등에서 아주 짧게 나왔던 서정적인 동성 러브스토리도 기억에 남는다.
봤는가! 성소수자는 어디에나 있으며 심지어 당신이 쓰고 있는 아이폰의 최고경영자도 성소수자이다. 게다가 그들이 만들어 내는 정치척, 기술적, 문화적, 예술적 감각들이 우리 지구인을 진보시키고 있다. 무지에서 나오는 두려움은(성소수자 혐오는) 이 사람들로 인해 옅어질 것이다.
One reply on “세계의 파워 LGBT 인(人)!”
이 멋찐 분들을 보니 감격입니다 게시물에 늘 응원을 보내드립니다.^^
좋아요좋아요